Hinarii Pichevin

파리의 연구개발 부서의 일원인 저의 업무는 대부분의 경우 위험 모델의 모델링과 개선에 관한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고객사가 겪고 있는 위험에 적합한 대안 모델을 개발하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제 업무의 대부분은 특정 모델링 영역과 문제 측면에서 저희 지사의 업무 관행을 지원하고 돕는 것입니다.

제가 ENSAE(프랑스 국립 통계 학교)의 졸업을 앞두고 있던 해에, 생명 보험 과정을 파리의 Milliman R&D 부서 대표인 Laurent Devineau로부터 배우게 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저의 기술적 역량을 실질적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Milliman은 저에게 인턴십뿐만 아니라 2012년부로 컨설턴트로서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제 사무실은 개선문과 샹젤리제에서 그리 멀지 않은 파리 16지구에 있습니다. 사무실에는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대부분의 컨설턴트가 매일 식사를 해결하는 큰 주방이 있습니다. ’사무실 회의'를 여기에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모든 동료들이 서로 친분을 쌓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무실의 구조가 수월한 의사소통에 알맞게 꾸며져 있습니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넉넉하면서도 모두가 서로 쉽고 직접 소통할 수 있을 만큼 아담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매우 가까운 미래에 스마트 빅 데이터와 예측 분석이 대단히 중요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실제로 가격 책정에 사용될 기술을 비롯한 대안 기술이 상대적으로 새로운 데이터 처리 방식을 바탕으로 이미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는 모두 컴퓨터 공학 기술이 향상되고 있으며 대단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링 기술이나 대안 이론을 사용하여 가능한 정확한 모델을 설계하는 것이 저의 요즘 업무에서 가장 신명 나는 부분입니다.

파리의 R&D 업무에는 창의성, 노련함, 자율성 및 호기심이 있고 '적극적으로 학습하는' 사람이 잘 맞습니다.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을 때 저는 스케이트를 다시 시작했고 테니스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저는 친구들과 미술 전시회, 콘서트 및 극장을 찾아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재봉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제 옷을 직접 만들고 싶거든요!